대흥구는 북경 남쪽 교외 지역에 위치한 구로 환발해경제권의 중심에 위치하며 천진 신항까지 90분 거리이며 북경 시내에서는 직선거리 10㎞ 미만의 독특한 지리적 이점을 가진 도시로 북경으로 진입하는 남쪽 관문 역할을 한다. 진(秦)왕조 때 현으로 설립되었으며, 금(金)나라 시기에 대흥(大?)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으며 이후 풍부한 문화적 자원과 오랜 문화역사를 바탕으로 800년이 넘도록 중요한 위성도시로 성장하였으며 2001년 현에서 구로 승격되었다.
북경의 남쪽 관문이라 불리는 만큼 교통이 매우 발달하여 다섯 개의 기차역과 네 개의 철도 노선, 고속도로를 비롯 50여 개의 주요 도로가 다싱을 통과하며 주변 도시로의 이동 및 대흥구 내에서의 이동을 편리하게 해주고 있다. 대흥구 남쪽에는 북경 난위안 공항이 있다.
북경생명공학 및 의약산업단지, 북경벤츠자동차산업단지, 북경정말 화학공업기지 등 중점 사업과 더불어 풍부한 자연 자원과 역사 문화 자원을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생태농업과 관광 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있는 대흥구는 중국 야생동물공원, 삼림공원, 어림고상원(원시재생림공원) 등 생태관광명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또한 중국인민공안대학, 북경석유화학 기술 연구소, 북경 그래픽통신연구소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인쇄박물관, 수박박물관이 위치하고 있다.
런던시의 남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킹스톤구는 13세기부터 독립적인 자치단체로서 존재해 왔으며, 1965년 인근 지역을 통합하여 런던시의 한 Borough(자치구)편입되었다. “Royal”이란 칭호는 왕명에 의해 자치권을 부여 받은 지역을 의미하며 잉글랜드 전체에서 6개 자치단체만 보유하고 있는데 런던시에는 4개의 Royal Borough가 있으며 그 중의 하나가 킹스톤구이다.
킹스톤구는 런던에서 2번째, 영국 전체에서 12번째 가는 쇼핑센터 소재한 곳으로, 고소득층이 많이 거주하는 부유지역이며 주택가격과 지방세가 매우 높은 지역이다. 관내 New Malden 지역은 영국 내에서 장 많은 한인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영국 및 유럽지역의 한인사회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킹스톤구는 다수의 우수한 공립, 사립학교를 보유하고 있으며, 킹스톤 대학교, 킹스턴 전문대학이 있다.
연길은 길림성 연변조선족자치주의 주도(州都)이며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로, 시내의 모든 상호 및 공문서는 중국어와 한글을 같이 사용하도록 조례로 정하고 있다. 또한 UN의 두만강 유역 개발계획(UNPP)의 중추 거점도시로 삼림, 광산, 특산물 자원이 풍부하고 개방 이후 괄목할 만한 경제발전을 이루어 현재 2, 3차 산업이 주종을 이루고 있으며 독특한 지리적 이점으로 철도, 도로, 항공교통 등 교통 요충지이기도 하다.
동, 남, 북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있고 서쪽은 개활지이며 중심지는 평탄한 말발굽형 분지이다. 연길시의 평균해발고도는 비교적 낮아 150m밖에 되지 않는다. 지세는 북쪽이 높고 남쪽이 낮은 구릉지가 위주이다. 연길의 하천은 모두 두만강지류인데 주요한 하천으로는 부르하통하, 연집하와 해란강이 있다.
또한 연길시는 비록 유서 깊은 역사문화도시는 아니지만 수려한 자연경치는 많은 국내외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연길을 기점으로 북쪽에는 산수가 수려한 경박호가 있는데 조수루 폭포, 대고산 등 8대 경관이 있으며, 민족의 영산 장백산(백두산), 광활한 원시삼림과 두만강, 중국과 러시아 변경 풍경, 조선족 민속촌, 겨울철의 장백산스키장, 해란강 래프트 등이 있다.
중국 동북지역 길림성의 자치주로 중심지는 연길이다. 면적은 43,474㎢, 인구는 216만인으로 중국 최대의 조선족 거주 지역이다. 현재 조선족 인구는 39%이다.
1860년대부터 조선의 북부지방의 사람들이 두만강과 압록강을 건너 이주하기 시작하였으며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이후 1952년 9월 3일 자치구가 설립되었으며 1955년 자치주로 승격되었다.
연길, 도문, 돈화, 화룡, 용정, 훈춘 6개 시와 왕칭, 안도 2개현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하천으로 도문강, 송화강, 목단강, 소분강이 있다.
심양시의 서남부에 위치한 철서구는 2002년 6월 18일, 시위, 시정부가 철서구와 심양경제기술개발구를 합병하여 철서신구를 설치한 이래, 몇 년의 모색과 실천을 거쳐 낡은 공업기지에서 새로운 산업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2008년, 개혁 개방 30년 전국 18개 모범구역 중 하나로 선정되었고 유엔글로벌 살기 좋은 도시구역 시범상을 수여 받았다. 2009년, 국가발전개혁위는 <철서 장비제조업 집합구역 산업발전계획>을 정식 허가하여 국가 전략으로 승격되었고 철서신구는 ’국가 지속 가능한 발전 실험구역’, ’국가 신형공업화 산업 시범기지’, ’국가과학기술 진보 시범구역’, ’국가 1차 지식재산권 우수구역’, ’전국 의무교육평준화 시범구역’으로 선정되고 ’신중국 60대 랜드마크’에 입상되었다.
철서신구 설치 후 조율, 고속, 화합 발전의 새로운 길에 들어서 철서신구는 심양시에서 공업경제 규모가 크고 상업 업종이 다양하고 취업률이 높으며 구매력이 강한 활기가 넘치는 도시구역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철서신구는 빌딩이 숲을 이루고 상가, 주택가 재개발이 큰 효과를 거두고 있으며 낡은 산업구역이던 철서가 오랜 만에 자긍심과 자부심을 되찾게 되었다.
호화호특시는 몽골어로 ’청색의 도시’란 뜻이다. 만리장성 이북의 아름다운 녹색도시 호화호특시는 북쪽은 음산을 등지고 남쪽은 황하를 끼고 토묵천을 껴안고 있으며 근면하고 용감한 북방의 각 민족들은 이 곳에서 찬란한 문화를 창조하였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이 청색의 도시는 중국의 각 민족들에게 ’푸르른 하늘과 드넓은 초원에서 바람이 불고 소와 양들이 뛰어 놀고 있는’ 웅장하고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차와 말이 시끌 벅적하고 채찍을 휘두르며 풍주읍성을 지나가다’는 번영 전성기를 가져다주었다. 지금의 호화호특시는 동쪽으로 북경과 470㎞ 떨어져 있고 북쪽으로 내륙 개방 항구인 얼롄호터와 490㎞ 떨어져 있으며 내몽고자치구의 성도이자 내몽고의 행정, 경제, 문화, 과학기술, 교육 및 금융의 중심이다.
호화호특시는 현재 신성구, 회민구, 옥천구, 새한구 등 4개 도시구역과 토묵특좌기, 탁극탁현, 화림격이현, 청수하현, 무천현 5개 기ㆍ현 및 국가급 경제기술개발구 1개를 관할하고 있다. 시 전체 면적은 17224km2, 총인구는 260.6만 명으로 몽고족을 위주로, 다수의 한족과 만족, 회족 등 36개 민족이 공동 거주하는 변방의 개방도시이자 농후한 민족 특색을 보유한 만리장성 이북의 역사문화 명품 도시이다.
한인사회의 화합과 한ㆍ영간 친선과 교류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재영한인회는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는 각종 사업 및 행사(친목회 , 야유회 , 체육회 , 송년잔치 등)와 한국인 학교지원, 한영협회 및 한국전 참전용사회와의 공동 사업 추진, 한영간 친선문화교류를 위한 행사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영국 내 한인들이 가장 많이 밀집한 지역인 킹스톤구 관계자와의 정기적 간담회 등을 통해 한인사회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유럽 내 한인 최대 축제인 한인축제가 매년 광복절을 즈음하여 영국 런던 한인타운 근처에 소재한 킹스톤에서 개최된다. 많은 재영한인들과 현지인들의 참여 속에 진행되는 한인축제는 우리 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현지인에게 소개하고 재영한인들의 친목과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 위치한 풀러턴시는 주거, 산업, 교육, 문화, 역사 및 자연의 아름다움이 잘 어우러진 도시로, 롱비치항과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과 인접해있어 물류와 유통이 발달했으며 50개 이상의 시립 공원, 풀러턴 수목원, 풀러턴 뮤지엄 센터, 머큰탤러 문화 센터 등 문화 인프라 풍부가 풍부하여 활기찬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풀러턴시는 뛰어난 공교육 수준을 자랑하는 교육 도시로도 명성이 높으며 1957년에 설립된 공립대학인 풀러턴시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풀러턴 캠퍼스(CSUF), 1913년에 설립된 풀러턴 칼리지, 희망 국제 대학교(HIU) 등 다양한 관심사와 교육 목표를 충족시키는 여러 일류 대학들이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