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통합검색
검색창 닫기
전체보기 모바일 메뉴 열기

민원


서울시 응답소

> 민원 > 민원신고 > 서울시 응답소

  • SNS공유
  • 현재페이지 내용 인쇄

응답소란

서울시의 모든 민원과 제안을 통합하여 관리하는 온라인시스템(eungdapso.seoul.go.kr)으로 인터넷, 모바일, 전화로 신청가능

민원 처리절차

1.시민- />SMS, WEB, MOBILE민원, 제안신청 일반민원제안,단순민원/즉시답변<- -> 2.통합접수자 -> 단순민원>즉시답변,일반민원,제안>분배 3.부서관리자->처리담당자 지정 4.처리담당자->복합성 민원 협의, 처리 및 답변 휴대전화 문자, 전자우면, SMS로 처리결과 통보

운영안내

  • 운영시간 : 평일 09시 ~ 18시
    운영시간 외(주말, 공휴일 포함)신청한 민원ㆍ제안은 익일 평일 운영시간에 접수
  • 문의 : 02)2133-7935(서울특별시 시민봉사담당관)

만족도조사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