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통합검색
검색창 닫기
전체보기 모바일 메뉴 열기

관악소개


도시브랜드(BI)

> 관악소개 > 상징물 > 도시브랜드(BI)

  • SNS공유
  • 현재페이지 내용 인쇄
관악 대한민국 청년수도
브랜드 의미
청년인구 비율 전국 1위인 관악, 모두가 청년처럼 활기찬 관악을 차별성 있게 나타냄.
소통과 협치로 행복한 관악공동체를 밝은 이미지로 표현함.
디자인 의미
유닛들의 연결 형태로 ‘관악’을 표현함.
그 안의 점들은 관악구에서 서로 소통하며 살아가는 주민들을 의미하며, 자음 ‘ㅇ’ 안의 스마일 이미지는 구민이 느끼는 행복을, 별 이미지는 강감찬도시를 상징함.
색상의 의미
블루 색상은 소통과 희망, 오렌지 색상은 조화와 활력, 그레이 색상은 지성과 균형을 상징함.


                1. PANTONE 293 C - C100 M70 Y0 K0 / R0 G78 B156
                2. PANTONE 144 C - C0 M57 Y100 K0 / R227 G141 B45
                3. PANTONE Cool Gray 11 C - C0 M0 Y0 K75 / R101 G100 B100
디자인 표준편람
디자인 다운로드
사용허가(변경) 신청서 다운로드
  • 상징물을 사용하여 물품 등을 제작하거나 행사 등에 사용하고자 하는 자는 별지 제1호 서식 제출, 허가받은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 별지 제2호 서식 제출
  • 사용허가를 받아 수익사업을 하려는 자는 사용료를 납부하여야 하며 사용료는 「공유재산 및 물품 관리법」 제43조의7 및 동법 시행령 제52조4에서 정하는 바에 따름
    ※ 허가 없이 무단으로 사용할 경우 「상표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조치될 수 있음
  • 담당부서 : 홍보과
  • 연락처 : 02-879-5261
  • 최종업데이트 : 2024-04-11

만족도조사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