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 구민여러분의 제안이 정책이 됩니다. ” 제안하기
문화 신림동에 북카페 만들어 주세요
김** 2023-05-18

1. 문제점 - 주민센터 작은 도서관은 책 대여소 입니다.
늘 사서아주머니들의 수다가 끊이지 않지만, 봉사활동이라 떳떳해요. 책 읽을 분위기는 안됩니다. 손님에게 책소개나 대여를 할 때(일 할 때)도 전혀 개의치않고 얘기(속삭이지 않고)합니다.
커피숍은 음악소리가 시끄럽고, 커피값이 비싸서 매일 책을 읽거나 공부할 수가 없어요

2. 개선방안 -
북카페를 만들어 주세요. 앉아서 각자 공부할 수 있는 테이블이 많은 도서관같은 카페가 필요해요.

3. 기대효과- 더욱 많은 사람들이 교육환경에 부담없는 혜택을 누리고, 발전가능성이 높아 질 것입니다.

첨부파일
  • 구민공감 10
기획예산과 2023-09-19

안녕하십니까? 먼저, 구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제안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제안은 '북카페 조성'에 대한 내용으로 이해되며, 그에 대한 검토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도서관(북카페) 건립은 구 재정여건뿐만 아니라, 이용대상, 이용현황, 접근성 및 주민 염원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다만, 관내 32개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직원 교육 및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다수의 열람석을 보유한 공공도서관은 5개소가 있습니다.(관악중앙도서관, 글빛정보도서관, 성현동작은도서관, 은천동작은도서관, 조원도서관)

또한, 장기계획 및 검토를 통해 도서관 신축 및 리모델링 시 도서관이 주민들의 복합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제안 의견을 참고하겠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제안을 채택하기 어려움을 양해해 주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관악구청 문화관광체육과(☎02-879-5712)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견 댓글 달기 구민 의견 댓글 0
댓글작성
  •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연락처 : 02-879-5558

  • 최종업데이트 :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