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소통기자단] 박선미기자, "새 약 줄게 헌 약 다오~"
등록일 : 2024.05.21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서 관악정다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의 조합원들은 각자 “지구 지킴 미션”을 실천하고 인증샷을 조합원 단체카톡방에 올려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5월에도 관악정다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사단법인 늘픔가치와 함께 지구사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5월 지구사랑 이벤트는 지구의 날 일회성의 행사로 끝나는 환경 보호가 되지 않고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으로 이어지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 당일(5월 17일)에 집에서 안쓰는 또는 오래된 폐의약품을 가져오면 새 건강기능식품으로 바꿔주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가지고 있는 약, 복약하고 있는 약들의 보관 기간이 어떻게 되는지, 다양한 약들을 복약하고 있을 때 줄여야 할 약제가 있는 지 등 상담도 가능하다.



폐의약품은 종량제봉투에 그냥 버릴 경우 토양, 수질 오염을 일으켜 생태계 오염으로 이어지기에 꼭 「전용 수거함」에 버려야 한다. 그러나 폐의약품을 배출할 수 있는 현재의 방식은 주민의 입장에서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다. 전용 수거함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 어려워, 집에서 종량제 봉투에 버리기도 한다.


관악정다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관악구 주민들이 폐의약품 바르게 버리기에 동참하고 환경도 지키는 데 함께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행사 장소는 관악정다운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운영하는 정다운우리의원(관악구 신림로 206, 2층)이며, 폐의약품 수거 외 건강 상담, 의약품의 올바른 보관법 및 사용 기한 안내에 대해서도 설명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5월 17일) 이후에도 폐의약품 수거를 정다운우리의원에서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 일시: 5월 17일(금) 오후 2시-6시
장소: 정다운우리의원(서울시 관악구 신림로 206, 2층)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