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 구민여러분의 제안이 정책이 됩니다. ” 제안하기
교통 신안산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출입구 관련
김** 2023-05-19

1. 문제점 - 현재 신안산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이하 구디) 공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는 신안산선 구디역 출입구가 2호선 역사 부근(행정동 : 영등포구)과 힐스테이트 뉴포레 건너편(행정동 : 동작구)으로 총 2군데 생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유동 인구로 볼 때 동작구 쪽에 출입구가 생기는 것보다 관악구(공단 사우나 건물쪽)에 생기는 것이 더욱 타당해 보이는데 이에 대한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여러 경로로 검색해 본 바에 따르면 동작구에서는 신안산선 출입구 추가 신설에 대한 민원을 지속적으로 구청 차원에서 제안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관악구청장 이하 관악구청에서는 이러한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2. 개선방안 - 신안산선 구로디지털단지역의 출입구를 관악구에도 추가 신설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신안산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동작구, 영등포구의 출입구를 이용해야 하고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는 불편함뿐만 아니라 상권 형성에도 불리한 입장입니다. 이를 개선해 주세요.


3. 기대효과 - 신안산선 구디역 이용에 있어서 관악구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함뿐만 아니라 출입구를 이용하는 인구가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상권이 더욱 활성될 수 있어 관악구의 재정 확충 및 상인들의 이익 증진까지 도모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구민공감 14
기획예산과 2023-09-19

안녕하십니까? 먼저, 구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제안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제안은 '신안산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출입구 추가 신설'에 대한 내용으로 이해되며, 그에 대한 검토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신안산선 구로디지털단지역사 출입구는 총 2개소가 설치됩니다. 이중 구로구 측(구로동)은 구로디지털단지역 1번 출입구 앞, 관악구 측(조원동 1677-5 위치)은 관악·동작 견인차량 보관소 남측에 설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우리 구에서 유사한 사업이 시행 중이므로 귀하의 제안을 채택하기 어려움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관악구청 교통행정과(☎02-879-6861)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견 댓글 달기 구민 의견 댓글 0
댓글작성
  •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연락처 : 02-879-5558

  • 최종업데이트 :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