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 구민여러분의 제안이 정책이 됩니다. ” 제안하기
청소 길거리 미화 개선
장** 2023-05-10

1. 문제점 - 깨진유리효과를 아시죠~? 길거리 담배꽁초 무단투기 및 쓰레기가 여기저기 널려 있어 가난한 공네처럼 보이고 범죄에 온상이 되기 쉬운곳으로 보여집니다.


2. 개선방안 - 주거지역 금연구역 표시 및 쓰레기 정리 표시 확인 하도록 알림판 설치


3. 기대효과- 더러운 곳은 더 더럽게 사용하는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도록 하여 깨끗한 동네 살기 좋은 동네 만들기

첨부파일
  • 구민공감 10
기획예산과 2023-09-19

안녕하십니까? 먼저, 구정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제안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제안은 '주거지역 금연구역 표시 및 쓰레기 정리 표시 알림판 설치'에 대한 내용으로 이해되며, 그에 대한 검토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우리 구는 무단투기 상습지역 개선을 위해 무단투기 경고판, 단속용 cctv 설치 등 무단투기 예방 시설물을 설치 중이며, 쓰레기 배출 요령 등 홍보물 배포를 통해 대주민 홍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우리 구에서 유사한 사업이 시행 중이므로 귀하의 제안을 채택하기 어려움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관악구청 청소행정과(☎02-879-6211)로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견 댓글 달기 구민 의견 댓글 0
댓글작성
  •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연락처 : 02-879-5558

  • 최종업데이트 : 2022-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