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 정보 바로가기

관악청(聽)이란?

  • 고질민원, 장기민원, 주민간의 이해관계 조정이 필요한 민원등에 대하여 구청장과 격의 없이 대화하며 소통하는 공간
  • 관공서의 무거운 분위기를 탈피한 Café형 공간으로 주민누구나 부담없이 쉬어가는 만남의 공간
운영방안

관악청: 열린,소통,책임,행정구현 / 열린구청장실 운영 / 열린민원실 상시운영 / cafe형 주민쉼터 운영

구청장과 함께하는 소통! 형통! 대통! 데이트 운영

  • 운영시기 : 매주 목요일 주1회 14:00 ~ 17:00
  • 대상 : 관악구 전 구민
  • 대상선정기준
    • 다수의 이해관계 충돌로 상호간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 (재개발·재건축 등)
    • 구민화합 및 지역현안 문제에 대하여 조정이 필요한 사항
    • 민원내용이 복잡하고 부서간 협조와 종합적인 처리가 필요한 사항
열린민원실 상시 운영
  • 인력운영 : 5명 (민원실장, 팀장 2명, 팀원 2명)
  • 주요업무 : 현장 방문 및 전화 민원처리
    • 장기 고질민원 상담 설득 및 처리 지도
    • 다수 관련 민원 해소 방안 강구 및 조정
    • 민원해소 실무대책회의 주관
Cafe형 주민쉼터 운영

  • 딱딱한 관공서 분위기를 탈피하고 평상시에는 Cafe형 공간이 되어 주민 누구나 언제든지 드나들며, 쉬어가는 공간 제공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관악청, 커피 한 잔 하실까요?




  • 담당부서 : 감사담당관

    연락처 : 02-879-5143

  • 최종업데이트 : 2023-03-20